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잘놀고~ 이런게 있었네? 질량작용의 법칙 알아가자!~

by w0xi1lputcco 2020. 10. 21.

하이요:ㅇ먀리크 이에요.오늘도 이렇게 저희 BLOG를 검색해주셔서 감사해용.:-)세상이 화창한게 매우 좋아요.이웃님들은 오늘하루 어떤일 하시면서 보냈나요? ^^오늘 다룰 주제는이에요.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지금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고고씽 :ㅁ

흠... 저두요 #질량작용의 법칙 #질량작용의 법칙(law of mass acti

on) # 에 대해서 가끔가다 궁금했어요.이웃분들 사랑에 제가 이러케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러믄 정말로 행복해질까요?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서바로 시작해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질량작용의 법칙이에요.자주자주 느끼는거지만 블로그작성하며 진짜 확장된 배우는것 같아요.잇님들 느낌은 어떠신가요?최근, 인기가 굉장히 많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 질량작용의 법칙입니당힘들게 생각하실 수있을수있지만 통계적으로 많이들 검색하시는 내용입니다시원한 햇살을 감상하며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노여움이 없앨수있도록 열심히할게요.자주자주 드는생각이지만 달콤한 음식 적당히 먹고 행복한 이곳에서 블로깅 하는것이야말로 너무나도 행복입니당요기 먀릭크 블로그에서 하이 퀄리티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화학평형의 법칙이라고도 합니다.
1867년 노르웨이의 화학자 C.
M.
굴베르그와 P.
보게에 의해 공식화된 화학반응속도에 관한 기본 법칙입니다.
다음과 같은 균일계의 가역반응(可逆反應)이 있는데, aA+bB+cC +…↔ lL+mM+nN+… 이것이 평형상태로 되었을 때는     인 관계가 성립됩니다.
이 관계를 질량작용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 ]는 각 성분의 농도를 나타내며, K는 평형상수(平衡常數)라 하는데, 온도가 일정하면 각 성분의 농도에는 관계가 없습니다.
반응관계가 기체일 때는 각 성분의 농도 대신에 기체의 부분압력을 사용하면 똑같은 식으로 나타낼 수가 있습니다.
다만 엄밀하게는 반응계가 기체로서 이상기체(異常氣體)에 가까운 경우, 또는 용액이며 아주 묽은 용액인 경우, 즉 활동도계수(活動度係數)가 1인 경우에 성립하며, 본래는 농도 대신에 활동도로 표시됩니다.
굴베르그와 보게는 반응속도의 연구로부터 이 관계를 발견하였으나, 이상용액 ·이상기체에 대해서는 열역학(熱力學) ·통계역학에서 이론적으로 증명되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질량작용의 법칙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질량작용의 법칙(law of mass action)이웃님들은 어떠세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마리꾸 이었습니다.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이상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