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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면된다! 너만알기! 하면된다! 사례별 모음. 보라종이비늘버섯 에 대해 알아봅시다차오양 Tip

by w0xi1lputcco 2020.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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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 포스팅 주제는 보라종이비늘버섯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지식을 쌓으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되시길 바래요.요기까지 먀리큐 드립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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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적에 ‘영주(營州)’와 ‘용성(龍城)’ ‘유성(柳城)’ ‘화룡(和龍)’ 등의 이름으로 나오는 고도.
오늘날의 차오양은 황허(黃河) 문명을 비롯한 세계 4대 문명보다 앞선 문명이라고 하는 훙산문화구(紅山文化區)의 동편에 자리하고 있으며, 구석기시대 인류의 거주지를 비롯해 적지 않은 원시 유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산명수려(山明水麗)한 경관들도 즐비하며, 예로부터 요서(遼西) 지방의 동서남북을 이어주는 교통의 요지이기도 합니다.
차오양은 한(韓)민족의 고대사 전개에서 늘 완충지 역할을 해왔다.
고조선 시대부터 고구려를 거쳐 발해에 이르기까지 한민족의 강토 가장 서변에 있는 중국과의 접경지이면서 격전장이기도 하였으며, 또한 문물이 오가는 통구(通口)이기도 하였습니다.
이곳에 있는 북탑(北塔)박물관에는 한반도 여러 곳에서 발견되는 연(燕)나라 화폐인 명도전(明刀錢) 유물이 다수 전시되어 있습니다.
교역수단인 화폐의 공유는 두 나라간에 통교가 있었음을 입증합니다.
이러한 통구를 통해 불교도 오갔다.
일찍부터 차오양은 동북 불교의 요람으로서 불교의 한반도 동전(東傳)에 가교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곳에 자리했던 전진(前秦) 왕 부견(符堅)이 372년에 승려 순도(順道)를 고구려에 보내 불교를 전했던 것입니다.
중국의 신 · 구당서에 의하면 6세기를 전후해 영주(營州, 현 차오양)는 동북아시아 최대의 국제무역도시였는데, 당시 그 상권을 고구려가 장악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이 때문에 멀리 서역의 페르시아(이란) 상인들이 이곳까지 와서 고구려인들과 교역도 하고 어울리기도 했던 것입니다.
일본의 저명한 중국사 연구가도 페르시아를 비롯한 무슬림 상인들이 영주에 왕래하였습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고구려 무용총 고분벽화 속의 손잡고 겨루는 수박도(手搏圖)나 각저총 벽화 속의 씨름도에 보이는 심목고비(深目高鼻)한 상대방은 다름 아닌 영주 땅을 거쳐 고구려에 들어온 페르시아인이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왕래는 발해 때 5대 국제 통로의 하나인 상경(上京)에서 영주를 거쳐 중원까지 이어지는 ‘영주로’를 통해 이루어졌을 것입니다.
그밖에 차오양 근교의 베이퍄오(北票)에 있는 북연(北燕)의 한 권세가인 풍소불(馮素弗, 383~415)의 묘에서 1965년 신라 고분에서 나온 유리그릇과 비슷한 유리제품 5점이 나왔다.
동북아시아에서는 유일한 유사품입니다.
그런가 하면 북탑 천궁(天宮)에서는 신라 유리봉수병과 매우 유사한 페르시아 유리봉수병(鳳首甁)이 나왔다.
이것은 영주를 중간환절(中間環節)로 해 한반도로 이어지는 ‘유리의 길’을 밝혀주는 단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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