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뭣이 궁금한디? 부장 알아보고 나면 달라져요

by w0xi1lputcco 2020. 10. 20.

반가워요^^먀릭크 이에용.반갑게도 저희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용.!!세상이 클린한게 헤헤 기분좋아요.언니오빠들은 오늘은 어떤일 하시며 보내셧나요? !이번에 얘기할 메인은이랍니다.이제 준비되었으면 지금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고고씽 :-ㅁ

그거알아요? 저두 #부장 #남산의 부장들 #배부장찌개 에 대해서 자주 궁금했는데요.이웃분들 서칭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러면 정말로 준비해볼까요?이웃님들의 사랑에 힘입어자,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시작하렵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부장입니당.맨날 생각하는거지만 블로그작성하며 엄청 확장된 얻어가는것 같아요.잇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요즘, 이슈가 엄청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요청하시는게 당연하게도 부장입니당.어렵게 고민하실 수있기도하지만 통상적으로 자주 찾으시는 자료입니다.기분좋은 바람을 느끼며 검색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편함이 안생기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매번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음식을 적당히 받아들이고 좋은 이곳에서 웹서핑 하는것이야말로 진짜로 행복입니당저희 먀리꾸 블로그에서 하이 품질의 포스팅 즐기고가셔요.

① 조선시대 오위(五衛)에서 각 부(部)를 통솔하던 종육품(從六品) 서반 무관직으로 정원은 25원입니다.
오위는 의흥·용양·호분·충좌·충무위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아래에 중·좌·우·전·후부 등 5부씩 두고, 각 위를 맡은 위장(衛將) 밑에 각 부를 맡은 부장이 5명씩 배치되어 있어 총 25부장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위로 사과(司果: 正六品)가 있고, 아래로 부사과(副司果: 從六品), 사정(司正: 正七品)이 있었습니다.
참상(參上)이 10원, 참하(參下)가 14원, 음참하(蔭參下)가 1인인데, 참하와 음참하는 재직 20개월이면 출육(出六)하였습니다.
부장은 선전관(宣傳官)·진무(鎭撫)와 함께 서반청(西班廳) 요직으로 꼽혀, 이들에게는 그 아들에게 음서(蔭舒)의 혜택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② 조선시대 포도청(捕盜廳)에 딸린 교속(校屬)으로 좌·우양청(左右兩廳)에 부장(部將)이 각 4명씩 8원과 무료부장(無料部將) 각 26명씩 52인, 가설부장(加設部將) 각 12명씩 24인이 있었습니다.
③ 별군직청(別軍職廳)에 딸린 별군직(別軍職)으로 부장(部將)이 있었습니다.

이번 주제는 부장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남산의 부장들도움이 좀 되셨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이상 배부장찌개 먀리큐 인사드립니다.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이상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