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말? 사실 나만알고싶어요. 땀이 나는데 예후가 나쁜 증상 Tip

by w0xi1lputcco 2020. 10. 18.

반갑습니다!!마리뀨 입니다.또한번 제 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유.:-)날씨가 화창한게 헤헤 좋아요.언니오빠들은 오늘은 무엇 하고 보내셧나요?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이에요.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보쥬 !

흠... 사실저두 #땀이 나는데 예후가 나쁜 증상 # #

에 대해서 은근슬쩍 궁금했는데요.애청자분들 행복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찾아보고있어요.그럼 진짜로 행복해질까요?잇님들의 사랑에 보답으로곧 시작합니다.

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땀이 나는데 예후가 나쁜 증상이지요.이 내용이 인생이 불안한 당신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삶을 포기하려고 고민하는 주위분들에게 살아야 할 클리어한 생각을 줄 수 있길 확고히 바라겠습니다.예컨데 이런 느낌이 든 적 있나요?난 지금 무얼 위해 살아가지?현재, 이슈가 엄청 높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땀이 나는데 예후가 나쁜 증상입니당.응?이라고 느끼실 수있을수있지만 통계적으로 많이 찾으시는 내용입니다쾌적한 그늘을 맞으면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이웃님들의 불안함이 없도록 화이팅할게요매번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밥을 적당히 섭취하고 적당한 온도에서 블로깅 하는것이야말로 요즘의 행복이랑께요저희 마리끄 블로그에서 하이 품질의 블로그 공부하고가세요

傷寒熱病, 汗出髮潤, 一不治也.
汗出如油, 二不治也.
汗凝如珠, 三不治也[直指]1).
○ 傷寒熱病, 頭汗如珠不流者, 陽脫卽死[入門].
○ 傷寒汗出髮潤, 與其出如油, 或大如貫珠着身, 出而不流, 皆爲不治之證[明理]2).
○ 傷寒脈浮洪, 汗出如油, 髮潤喘不休, 爲命絶, 不治[仲景]3).
○ 傷寒陽病自汗有九證, 皆有治法.
陰病不得有汗, 惟陰毒4)則額上手背有冷汗, 甚者如水洗, 此是陽虛陰盛, 亡陽而將脫也, 其死必矣[活人]5).
상한열병(傷寒熱病)에 땀이 나서 머리카락이 번들거리는 것이 치료하지 못할 증상의 하나이고, 기름 같은 땀이 나는 것이 치료하지 못할 증상의 둘째이고, 땀이 구슬처럼 맺히는 것이 치료하지 못할 증상의 셋째입니다(『인재직지』).
○ 상한열병에 머리에서 땀이 구슬같이 맺혀 흐르지 않는 것은 양기가 모두 빠져나간 것이니 곧 죽는다(『의학입문』).
○ 상한병에 땀이 나서 머리카락이 번들거리거나 기름 같은 땀이 나고, 혹은 꿴 구슬만 한 땀이 몸에 붙어서 흐르지 않는 것은 모두 치료하지 못할 증상입니다(『상한명리론』).
○ 상한병에 맥이 부홍(浮洪)하고 기름 같은 땀이 나서 머리카락이 번들거리고 숨찬 것이 멎지 않으면 목숨이 끊어지게 되니 치료하지 못합니다(중경).
○ 상한양병(傷寒陽病)으로 자한이 나는 데는 아홉 가지 증상이 있는데, 모두 치료법이 있습니다.
음병(陰病)에는 땀이 나지 않는데 오직 음독증(陰毒證)에는 이마와 손등에 찬 땀[冷汗]이 나고 심하면 물로 씻은 것 같다.
이것은 양이 허하고 음이 성하여 망양증이 되어 [양기가] 모두 빠져나가게 되므로 반드시 죽게 됩니다(『활인서』).

이번 주제는 땀이 나는데 예후가 나쁜 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도움이 좀 되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성공적인 하루 되세요.요기까지 마리큐 였습니다.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