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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으로! 지리바꽃 이런게 있다고? 궁금하쥬? 공정무역 커피 알아가자!~재미있겠다^^ 실학 에 대해 알아봅시다기대되...

by w0xi1lputcco 2020. 10. 17.

하이용^^마리크 입니다.또한번 제 페이지를 놀러와주셔서 감사해유.:)날씨가 깨끗한게 넘 행복해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엇을 하시며 보냇나요? :)바로 다뤄볼 메인은입니다.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지금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즈아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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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style="text-align: center;"> 공정무역의 대상이 되는 품목 중 커피는 석유 다음으로 거래량이 활발한 품목으로 작황 상황에 따라 가격의 폭락과 폭등이 심한 편입니다.
따라서 대부분 빈민국인 커피 재배 농가는 선진국의 커피 확보를 위한 원조 또는 투자라는 명목하에 불평등한 종속 관계에 놓이게 되었다.
이러한 불평등 구조에 반대하여 유럽에서는 공정한 가격에 거래하여 적정한 수익을 농가에 돌려주자는 '착한 소비'가 시작되었고 이것이 공정무역 커피의 시작입니다.
공정무역 커피는 아동의 노동력을 착취하는 것에 반대하며, 질 낮은 로부스타(Robusta)종의 재배를 지양하고, 생태계 보전을 고려한 유기농 커피입니다.
첫 공정무역 커피는 1988년 네덜란드의 막스 하벌라르(Max Havelaar)이며 1997년 국제공정무역인증기관(FLO, Fair trade Labelling Organizations)이 세워지고 2002년 공정무역마크제도가 시행되면서부터 생산자, 판매자에 대한 엄격한 공정무역인증 제도로 자리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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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용!마릭크 이에용.이번에도 저의 블로그를 검색해주셔서 고마워요.:-]날이 화창한게 헤헤 행복해요.형동생들은 오늘 어떤일 하시면서 보내시나요? !이제 논의할 핵심은인데요.이제 준비되었으면 지금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고씽 :ㅇ

맞다!! 사실 저동 #실학 #실학자 #실학사상 를 진짜 궁금했는데요.애청자분들 사랑에 저도 한번더 찾아보게되었어요.오호~ 진짜로 행복해질까요?이웃분들의 사랑에 보답으로곧 실학박물관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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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선 영·정조 시대에 당시 지배계급의 학문이던 성리학의 형이상학적 공리론(空理論)에 대한 반동으로 일어난 유학의 한 분파의 학문 내지 사상.
당시 청나라에서 들어 온 고증학(考證學)과 서양의 과학적 사고방식은 공론에 치우친 정통유교에서 벗어나 사실에 입각한 새로운 비판정신을 불러일으켰고, 그 결과 <실사구시(實事求是)>와 <이용후생(利用享生)>의 정신을 학문의 가치로 내세운 실학파가 등장하기에 이르렀다.
이들은 비판의 눈을 우선 퇴폐적 사회·경제·정치로 돌려,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여러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이상적인 사회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고 믿었다.
실학파의 비조는 반계(磻溪) 유형원(柳馨遠, 1622~73)으로서, 그를 계승한 성호(星湖) 이익(李瀷, 1681~1763)과 함께 실학의 바탕을 닦았습니다.
유형원의 <반계수록(磻溪隨錄)>과 이익의 <성호사설(星湖僿說)>은 현실적인 문제들, 즉 정치의 길과 지방제도·재정·과거제도·학제·병제·관제 등을 날카롭게 비판하고, 이들 분야의 장래에 대한 이상과 구상을 논한 것입니다.
이리하여 각 분야에서 실학파학자들이 잇달아 나타나, 정약용은 <목민심서(牧民心書)> <경세유표(經世遺表)> <흠흠신서(欽欽新書)>를 지어 현실의 개혁을 부르짖었으며, 안정복(安鼎福)의 <동사강목(東史綱目)>, 이긍익(李肯翊)의 <연려실기술(燃藜室記述)>, 유득공(柳得恭)의 <사군지(四郡志)> <발해고(渤海考)>, 이중환(李重煥)의 <택리지(擇里志)>, 김정호(金正浩)의 <대동여지도(大東與地圖)>, 정약전(丁若銓)의 <자산어보(玆山魚譜)>, 박세당(朴世堂)의 <색경(穡經)>, 신경준(申景濬)의 <훈민정음운해(訓民正音韻解)> 등이 나왔다.
실학파 중에서 청나라에 들어가 선진문물을 보고 그것을 수입하자고 주장한 일군의 사람들이 나타났는데, 이들을 북학파(北學派)라 일컬었다.
북학파로는 <북학의(北學議)>를 지은 박제가(朴齊家), <담헌집(湛軒集)>의 홍대용(洪大容), <청장관전서(靑莊館全書)>의 이덕무(李德懋), <연암집(燕岩集)>의 박지원(朴趾源) 등이 있었습니다.
실학은 영·정조에 들어 융성을 누렸으나, 그 담당자들이 봉건적 테두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성리학의 가치를 청산하는 데 실패함으로써 한말부터 밀려들어온 서양문화에 압도당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실학파의 사상과 학문은 뒤에 개화사상의 한 바탕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한 말의 계몽사상가들과 일제강점기의 국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주어 우리나라 근대사상의 중요한 한 갈래를 형성했습니다.

이번포스팅은 실학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실학자도움 되셨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유익한 하루 되시구요.저는 실학사상 마리크 드립니다.씨유레이러~바이~

안녕하세요:-)먀리크 이에요.반갑게도 마이 블로그를 놀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날씨가 클린한게 너무 만족해요.잇님들은 오늘 어떤일 하고 보내셧나요? :-]이제 얘기할 토픽은이에요.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고씽 :ㅁ

그나저나 사실저두 #지

리바꽃 # # 를 매번 궁금했어요.구독자분들 검색에 저도 행복한마음으로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러면 바로 시작해 볼까요?구독자분들의 행복에 보답하는의미로곧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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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바꽃은 지리산 및 중부 이북의 산지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입니다.
생육환경은 물 빠짐이 좋고 공중습도가 높으면서 토양이 비옥한 곳에서 자란다.
키는 약 1m 정도이고, 잎은 어긋나며 3~5개 정도로 깊게 갈라지고 잎자루가 있습니다.
꽃은 자주색으로 피고 가지 끝과 뿌리에서 나온 원줄기 끝에 뭉쳐 아래에서 위쪽으로 가며 달린다.
열매는 10월경에 달리고 여러 개 방으로 씨방이 형성되어 있으며 작은 종자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뿌리는 굵으며 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식용해서는 안 됩니다.
뿌리는 약용(유독성 식물)으로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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